[문경]뜨끈한 ‘문경보약 약돌한우탕’한그릇 어떠세요 ?

기사등록 : 2020.11.03 (화) 10:16:04 최종편집 : 2020.11.03 (화) 10:16:04      

문경시(시장 고윤환)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이하 사업단)은 2일 문경약돌한우타운 전정에서 ‘문경장터 약돌며느리가 추천하는 문경보약 약돌한우탕’ 홍보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문경장터 약돌며느리가 추천하는 문경보약 약돌한우탕 홍보행사’는 문경의 대표 브랜드인 ‘문경약돌한우’를 활용한 약돌한우탕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고 전국 제일의 토속 먹거리촌을 조성하는 기반을 다지고자 준비됐다.

지난 5월 행안부의 청년마을 구축 및 청년활력 지원사업 공모에 당선된 문경 청년마을 ‘달빛탐사대’ 홍보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관계자, 이철우 경상북도 도지사, 고우현 경상북도의회 의장, 고윤환 문경시장을 비롯해 임이자 국회의원, 김창기 문경시의회 의장 그리고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사업단 단장 등 100여 명의 인사가 참석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문경약돌 한우탕 체험과 약돌 브랜드축산물 홍보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약돌한우타운 전정에서 가마솥을 이용해 직접 끓인 문경약돌 한우탕 등을 함께 체험관에서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약돌한우타운 앞 휴게공간에 홍보관을 마련해 문경약돌축산물(한우,돼지)의 특별함과 약돌축산물 상품(선물세트, 육포, 곰탕 등) 등을 전시하고 약돌한우탕 상차림도 선보였다.

본 행사를 주관한 권용문 문경약돌축산물융복합명품화사업단장은 “현장에서 문경약돌 한우탕을 시식한 분들로부터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육질과 담백하고 깊은 국물 맛으로 좋은 평을 받았다”며, “국민 대표 보양식으로 ‘문경약돌 한우탕’이 널리 소개되고 문경의 대표 토속 먹거리촌으로 ‘문경약돌한우탕촌’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문경장터 약돌며느리가 추천하는 문경보약 약돌한우탕 홍보행사’는 문경약돌한우 전문판매점들을 위주로 행사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gumisun@daum.net

# [채널영남 문경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92
70
44
548
119
상주고등학교
많이 본 뉴스
[구미]「제21회 대한민국 정수..
[구미]2020 옥외간판 안전점검..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경북에..
[경북도청]제88차 (사)한국관광..
[기타기관]경북잠사곤충사업장..
[경북도청]지능형교통시스템 시..
[경북도청]경북 수산업체‘메가..
[경북의회]경북도의회 행정보건..
[구미]청춘, 금오천 2.4km 거리..
[구미]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
[경북도청]지역 국회의원과 예..
[경북도청]숲가꾸기 우수 사업..
[경북도청]경북도 추진 동해 대..
[경북도청]‘2020 안동 K-pop..
[경북도청]생태관광프로그램 지..
[경북도청]경북생활개선회, 한..
[구미]산동농협 김장철 직거래..
[구미]2020년 전국 지방세 발전..
[경북도청]경북도-SC INNOVATI..
[경북도청]국내 친환경‧..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6회- 이지예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