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으로 ON하자!... 경북게임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홈페이지 및 유튜브를 통해 진행... 경북 게임산업 홍보

기사등록 : 2020.11.11 (수) 07:40:47 최종편집 : 2020.11.11 (수) 07:40:47      

새로운 게임산업의 메카 경북에서 펼쳐지는 ‘2020 경북게임페스티벌’이 12일부터 15일까지 4일간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경북게임페스티벌’은 2018년부터 시작돼 3년째를 맞이하고 있으며, 올해는 ‘경북으로 ON하자’라는 슬로건과 함께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돼 축제 홈페이지(www.gbgf.co.kr),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참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먼저, 게임 유튜브 크리에이터 지근과 함께하는 ‘ON스튜디오’에서는 숨겨진 경북 게임을 소개해주고, 실시간 스트리밍을 통해 다양한 게임 콘텐츠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각광받는 게임산업 전반을 살펴볼 수 있는 ‘게임포럼’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라이브로 방송되며, ‘경북게임 골든벨’은 경북 게임에 관련된 퀴즈를 배틀로 진행한다. 또 지역 아티스트와 함께하는 ‘랜선 버스킹’도 준비되어 있다.

특히 TBC 특집방송으로 편성된‘붐업! 레벨업! 경북의 게임산업’에서는 게임산업을 주제로 자유로운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하며 글로벌 게임산업 트랜드를 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0경북 게임 페스티벌’ 참여방법은 네이버 검색창에서 ‘경북게임페스티벌’을 검색하거나 축제 홈페이지(www.gbgf.co.kr)로 접속하면 된다.

경북도는 게임콘텐츠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7년 경북테크노파크 내에 ‘경북글로벌게임센터’를 개소하고 게임산업 창업‧콘텐츠 개발, 국내외 마케팅 지원, 인력양성 등 게임콘텐츠산업에 대해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역 내 우수한 청년 인재들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게임 산업을 적극 육성하고 있다.

장상길 경상북도 과학산업국장은 “경북 게임 페스티벌을 통해 지역 게임 기업들의 우수한 콘텐츠를 널리 홍보하고, 게임 산업이 글로벌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이를 위해 경상북도는 게임 산업의 발전과 생태계 조성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gumisun@daum.net

# [채널영남 문경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92
70
44
548
119
상주고등학교
많이 본 뉴스
[구미]「제21회 대한민국 정수..
[구미]2020 옥외간판 안전점검..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경북에..
[기타기관]경북잠사곤충사업장..
[경북도청]제88차 (사)한국관광..
[경북도청]지능형교통시스템 시..
[경북도청]경북 수산업체‘메가..
[경북의회]경북도의회 행정보건..
[구미]청춘, 금오천 2.4km 거리..
[구미]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
[경북도청]지역 국회의원과 예..
[경북도청]경북도 추진 동해 대..
[경북도청]‘2020 안동 K-pop..
[경북도청]생태관광프로그램 지..
[경북도청]경북생활개선회, 한..
[구미]산동농협 김장철 직거래..
[구미]2020년 전국 지방세 발전..
[경북도청]국내 친환경‧..
[경북도청]숲가꾸기 우수 사업..
[구미]2020 대한민국 옥외광고..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6회- 이지예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