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사회복지의 날 기념 사회복지유공자 52명 시상

32년간 정신장애인 보호에 기여한 이의융 혜민재단 이사 사회복지대상 수상

기사등록 : 2020.11.12 (목) 08:26:45 최종편집 : 2020.11.12 (목) 08:26:45      

경상북도와 경상북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이상근)는 11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제21회 사회복지의 날’을 기념해 사회복지유공자 시상식을 개최했다.



‘사회복지의 날’은 사회복지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복지사 등 관련 종사자들의 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사회복지사업법’에 의해 9월 7일을 ‘사회복지의 날’로 지정해 행사를 개최했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장기화로 기념식을 연기하고 행사를 축소해 개최했다.



제21회를 맞은 사회복지의 날을 축하하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코호트 격리시설 종사자의 사기를 북돋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에서 도내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유공자 52명이 표창을 받았다.

특히, 혜민재단 이의융 이사장은 32년간 한결같이 돌봄이 절실한 정신장애인들이 지역사회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보살피며 사회복지에 헌신한 공적이 인정돼 올해 사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생산․유통․판매․소비 과정에서 발생하는 여유식품을 기부 받아 필요한 이웃에 전달해 도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깊이 이바지하고 있는 푸드뱅크 유공자 표창도 함께 진행돼 의미를 더했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늦었지만 제21회 사회복지의 날 기념식을 축하드리고 사회복지 현장에서 사회적 지원과 배려가 필요한 분들의 옆을 한결같은 마음으로 지켜오신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분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며,

“아직 코로나19가 진행 중으로 방심하는 순간 집단감염이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근무하는 시설․기관 등에서 마스크 착용과 생활 속 거리 두기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지켜 주시기를 당부드린다” 고 말했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gumisun@daum.net

# [채널영남 문경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92
70
44
548
119
상주고등학교
많이 본 뉴스
[구미]「제21회 대한민국 정수..
[구미]2020 옥외간판 안전점검..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경북에..
[경북도청]제88차 (사)한국관광..
[기타기관]경북잠사곤충사업장..
[구미]산동농협 김장철 직거래..
[경북도청]지능형교통시스템 시..
[경북도청]경북 수산업체‘메가..
[경북의회]경북도의회 행정보건..
[구미]청춘, 금오천 2.4km 거리..
[구미]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
[경북도청]지역 국회의원과 예..
[경북도청]숲가꾸기 우수 사업..
[경북도청]경북도 추진 동해 대..
[경북도청]‘2020 안동 K-pop..
[경북도청]생태관광프로그램 지..
[경북도청]경북생활개선회, 한..
[구미]2020년 전국 지방세 발전..
[경북도청]경북도-SC INNOVATI..
[경북도청]국내 친환경‧..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6회- 이지예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