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경북 4차 산업혁명 기술대전’온라인으로 만나다!

지역기업의 다양한 혁신제품과 우수 기술 등 다양한 콘텐츠 선보여

기사등록 : 2020.11.16 (월) 07:56:53 최종편집 : 2020.11.16 (월) 07:56:53      

경상북도는 16일 온라인 전시관 오픈을 시작으로 ‘2020 경북 4차 산업혁명 기술대전’의 문을 열고, 23일부터 29일까지 7일간 특별주간을 운영하며 본격적인 기술대전을 진행한다. 온라인 전시관은 이후 1년간 상시운영 한다.



‘Go Beyond Industry4.0 Gyeongbuk, 경북 4차 산업혁명의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기술대전은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경북도의 4차 산업혁명 시대 대응전략과 미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0 경북 4차 산업혁명 기술대전’은 온라인 (www.gbindustry4.kr) 뿐만 아니라 SNS(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 지역기업의 우수 기술을 선보이고 산업과 문화가 결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홈페이지에서는 42개 업체가 산․학․연․관의 협력을 통해 추진한 자율주행, 인공지능, 스마트팜 등 지역기업의 다양한 혁신제품과 우수 기술을 선보이고, 경북테크노파크, 경북경제진흥원 등 경북 유관기관들의 4차 산업혁명 관련 대표사업을 소개한다.

전시 외에도 3D펜 아트로 제작하는 독도, 최대호 SNS 시인과 AI가 함께하는 시작(詩作), 크리에이터들의 체험관 렌선투어 등 4차 산업기반의 신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제공된다.

또한, 문화예술 공연과 4차 산업혁명 관련 강연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진행되어 문화와 기술이 융합되는 비대면 행사를 체험할 수 있으며, 퀴즈, 2행시 등 각종 이벤트 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23일 김창경 교수의 ‘경상북도의 새로운 미래 먹거리’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경상북도, 인공지능 실행의 시대’, ‘4차 산업혁명이 함께하는 가능성의 경상북도’등 4차 산업혁명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주제강연들이 특별주간 중 유튜브로 실시간 스트리밍 된다.

한편, 특별주간 첫 날인 23일에는 개막식을 대신해 KBS1 TV에서 ‘4차 산업혁명, 경북이 미래다!’를 특별방송으로 편성해 방영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코로나 확산으로 경북 4차 산업혁명 기술대전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보지 못해 유감스럽지만 온라인을 통해 보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할 수 있어 또 다른 기회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지금껏 해왔던 것처럼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략산업을 집중 육성해 경북을 4차 산업혁명 모범사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gumisun@daum.net

# [채널영남 문경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70
92
44
548
119
많이 본 뉴스
[구미]「제21회 대한민국 정수..
[구미]2020 옥외간판 안전점검..
[경북도청]정세균 총리 경북에..
[경북도청]제88차 (사)한국관광..
[경북의회]경북도의회 행정보건..
[경북도청]지역 국회의원과 예..
[기타기관]경북잠사곤충사업장..
[구미]구미 쓰레기매립장 화재..
[경북도청]생태관광프로그램 지..
[구미]산동농협 김장철 직거래..
[경북도청]지능형교통시스템 시..
[경북도청]경북 수산업체‘메가..
[구미]청춘, 금오천 2.4km 거리..
[구미]구미시설공단 선산도서관..
[경북도청]숲가꾸기 우수 사업..
[경북도청]경북도 추진 동해 대..
[경북도청]‘2020 안동 K-pop..
[경북도청]경북생활개선회, 한..
[구미]김해신공항 백지화 철회..
[구미]2020년 전국 지방세 발전..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6회- 이지예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