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팔공산 국립공원 승격... 지역 의견수렴 나서

3월15일 ~ 26일까지 대구·경북 합동... 주민간담회 8회 개최

기사등록 : 2021.03.29 (월) 08:02:50 최종편집 : 2021.03.29 (월) 08:02:50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는 팔공산국립공원 승격건의에 앞서 지역주민과 토지소유주 등 이해관계자를 비롯한 지역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서면의견서를 3. 29일 ~ 4. 7일까지 접수할 계획이다.

B_(5-1)영주선비배우사진.jpg

앞서, 시도가 공동으로 개최한 팔공산국립공원 승격추진에 대한 주민간담회는 코로나19 감염확산 우려에 따라 이․통장, 주민자치회, 상가번영회 등 지역대표를 대상으로 지역별 순회로 총 8회가 진행되었다.

(5-2)영천-은해사_인종태실.JPG

이번에 의견제출을 희망하는 지역주민, 토지소유주 등은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 그리고 팔공산 관할 5개 시군구(영천시, 경산시, 군위군, 칠곡군, 대구 동구) 홈페이지 공고게시판(공고문)을 참고하여 의견서를 작성해 우편, 팩스, 이메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팔공산국립공원 승격추진 대상지역은 현재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각각 따로 관리하는 팔공산도립공원(경북, 90.242㎢)과 팔공산자연공원(대구, 34.999㎢)을 합친 총 면적 125.241㎢ 이다.
시도 관계자에 따르면“일부 도립공원 구역 밖의 토지소유주 중에서는‘팔공산이 국립공원으로 승격이 되는 과정에서 현재 도립공원 구역 밖의 토지가 공원구역으로 편입될 수 있다’라는 우려를 많이 하는데, 실제로 토지소유주가 원치 않는 경우, 사유지는 편입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앞으로 서면의견 청취가 완료되면, 경상북도와 대구광역시가 공동으로 수행 중인‘팔공산 도립공원 보전관리방안 마련 연구용역’최종 결과와 함께 지역의견 수렴결과를 바탕으로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건의를 최종 결정할 계획이다.
조광래 경북도 환경산림자원국장은“영남의 명산인 팔공산은 미래세대로부터 우리가 잠시 빌려 쓰고 있는 소중한 자연유산이고, 국립공원 승격은 팔공산을 보다 효율적이고, 체계적으로 잘 보전․관리하고, 나아가 팔공산 브랜드 가치를 높여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 팔공산 국립공원 승격추진과정에서 특히 공원구역 내 지역주민과 토지소유주 등 지역의견을 보다 충실히 수렴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gumisun@daum.net

# [채널영남 문경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70
44
548
119
92
상주고등학교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아프리카돼지열병 발..
[구미]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
[경북도청]경상북도, 코로나19..
[경북도청]관광기념품 공모전..
[문경]국가무형문화재 전수관,..
[경북도청]에너지 재활용... 하..
[경북의회]울릉도 환경보전연구..
[구미]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경북도청]어린이날 맞이... 어..
[기타기관]5월에 맛보는 샤인머..
[국회의원]구자근 의원, 김명수..
[구미]어린이날 맞이 아동학대..
[기타기관]감사의 달 5월, 정성..
[구미]DGB대구은행과 구미종합..
[경북도청]정부합동평가 다문화..
[경북도청]제2의 벤처붐 조성,..
[경북의회]2021 의정 아카데미..
[구미]구미시의회, 제249회 임..
[경북도청]경상북도, 코로나19..
[기타기관]경북도서관, 5월 특..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6회- 이지예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