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기관]경북광역자활센터, 자활사업 참여주민 취․창업 강화 나서

경상북도↔가톨릭상지대학교‘산․학․관 거버넌스’업무협약 체결

기사등록 : 2021.04.21 (수) 07:26:34 최종편집 : 2021.04.21 (수) 07:26:34      

경상북도광역자활센터는 20일 가톨릭상지대학교(아네스관 2층)에서 경북지역 자활사업 참여주민의 전문성 향상 및 취․창업 동기 강화를 위해 가톨릭상지대학교와‘산․학․관 거버넌스’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8-2)경북광역자활센터_mou1.jpg

※ 경북광역자활센터(‘14년 설치): 광역단위의 자활사업 인프라 구축으로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지원 및 관계기관(지역자활센터 등) 지원
이번 협약은 학교․기업 등 지역 내 자원을 연계하고 체계적인 자활․자립지원체계를 구축하여 자활 참여주민의 역량을 강화하고 취․창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8-1)경북광역자활센터_mou.jpg

경북광역자활센터에서는 ▷자활사업 참여주민 수요조사 실시(대상: 참여주민 1,795명, 자활근로사업단 200개, 자활기업 88개)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관련기관 홍보 등 역할을 수행하며,
가톨릭상지대학교에서는 ▷수요조사 협력 및 지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개설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적․물적 자원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으로 자활사업 참여주민, 자활기업 재직 근로자에게 맞춤형 평생 직업교육 지원으로 업무 전문성 향상과 자립을 위한 경쟁력을 높여 저소득층의 취업 및 창업 활동에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황진석 경북광역자활센터장은“체계적인 프로그램과 전문적인 교육을 통하여 자활사업 참여주민들이 스스로 일어날 수 있는 힘을 키우는데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아가 취ㆍ창업으로까지 이어져 새로운 도약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상북도는 저소득층 일자리 마련 및 민생 살리기에 힘쓰고 있으며, 올해 국비 317억 원을 확보해 총 378억 원의 자활근로사업을 추진하여 3천 3백개의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이다.
전재업 사회복지과장은“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경기침체로 민생이 어려워진 시점에 이번 업무협약이 저소득층의 자활․자립을 위한 교육 및 취․창업 지원을 위한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 기관이 적극 힘써줄 것을 당부드리며 경북도도 민생 안정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등록 : 채널영남 / gumisun@daum.net

# [채널영남 문경방송]의 모든 기사와 사진은 저작권법에 따라 무단전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검색어 TOP10
tv
.
70
44
548
119
92
상주고등학교
많이 본 뉴스
[경북도청]아프리카돼지열병 발..
[구미]어린이보호구역 불법주정..
[경북도청]경상북도, 코로나19..
[구미]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
[경북도청]관광기념품 공모전..
[문경]국가무형문화재 전수관,..
[경북도청]에너지 재활용... 하..
[경북의회]울릉도 환경보전연구..
[경북도청]어린이날 맞이... 어..
[기타기관]5월에 맛보는 샤인머..
[국회의원]구자근 의원, 김명수..
[구미]어린이날 맞이 아동학대..
[기타기관]감사의 달 5월, 정성..
[국회의원]구자근 의원, 공공기..
[구미]DGB대구은행과 구미종합..
[경북도청]정부합동평가 다문화..
[경북도청]제2의 벤처붐 조성,..
[경북의회]2021 의정 아카데미..
[구미]구미시의회, 제249회 임..
[경북도청]경상북도, 코로나19..
포토 뉴스
[상주]상주톡 196회- 이지예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방송 상주톡 195회-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
[상주]상주톡 194회- 이하영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상주소식(채널영남, KT 올레TV 789번)
[상주]지역아동센터에 산타가 찾아왔습니다